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구
대구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 수출중심 글로벌IP스타기업 모집
선정시 특허·브랜드 등 3년간 2억1천만원 지원 예정
기사입력: 2018/01/03 [19:02]  최종편집: 대구영남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운영자

 대구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는 2018년도 글로벌IP스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출(예정)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모집 중이며 선정되면 3년간 2억 1천만원까지 특허, 브랜드, 디자인 관련 종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선정된 11개사 글로벌IP스타기업들은 맞춤형 IP맵, 특허기술시뮬레이션, 비영어권브랜드개발, 특허&디자인융합, 해외권리화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받아 수출액이 평균 27% 증가했다.
특히 유아용 폴리우레탄의자를 생산 판매하는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마트브레인은 수출액이 177% 이상 증가했다.
이 기업은 특허&디자인융합 지원사업을 통해 유아용품 살균 소독기에 대한 경쟁사 특허 분석과 심플하고 부드러운 형태의 제품 디자인을 개발했으며 국내·외 16건의 지식재산권을 확보했다.
㈜에스엘씨는 화장용 모델링팩과 마스크팩을 생산하는 업체로 매출액 160%, 고용인원은 약 40% 각각 상승했다. 아시아권역을 넘어 아랍어권 수출을 위해 비영어권 브랜드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아랍어 제품브랜드 ‘ABLAN’을 개발했고 IP분쟁 예방을 위해 사우디아라비아와 국내 출원을 완료했다.
2018년도 글로벌IP스타기업 모집은 대구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으며 사업 문의와 지식재산관련 상담은 변리사 및 전문컨설턴트를 통해 연중 진행된다.
양승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