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경제
대구백화점 여름철 캠프닉족 용품 판매 늘어
기사입력: 2017/08/06 [14:40]  최종편집: 대구영남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운영자
▲     © 운영자

 

 

최근 여름 캠핑 시즌을 맞아 백패킹과 같이 최소한의 장비만을 갖춰 가까운 공원이나 도심에서 소풍처럼 캠핑을 즐기는 '캠프닉족'이 늘고 있다.캠프닉은 '캠핑(Camping)'과 '피크닉(Picnic)'의 합성어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여행을 즐기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정착된 캠핑 트렌드다.형식이 중시됐던 과거에는 텐트와 버너 등 무거운 장비를 제대로 다 갖추는 것이 필수적이었다면 실속을 추구하는 요즘은 캠핑을 통한심신의‘힐링’이라는본연의목적에더큰비중을두기때문이다. 이에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캠핑을 즐기는 캠프닉족은 캠핑을 떠날 때 필수품인 가볍고 설치 및 휴대가 편리한 그늘막 텐트가 인기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롯데백화점대구점 7층에 위치한 아웃도어 브랜드블랙야크에서는
더욱 간편하면서도 감성적으로 캠프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캠핑용품을 선보였다. 햇볕이 뜨겁게 내리쬐는 여름엔블랙야크야크쉐도우 '그늘막 텐트'로 편히 쉴수 있다. 이 제품은 4면을 모두 개방할 수 있어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으며, 청소용 지퍼를 구성해 지퍼를 열면 안으로 들어온 먼지 등을 쉽게 청소할 수 있다. 전용 가방을 이용하면 가지고 다니기가 편리한 것도 캠프닉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장점이다.

이외에전용 가방을이용해수납과이동이간편한블랙야크 ‘노마드 피크닉 세트’는 테이블과 4개의 의자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테이블과 의자는 접이식으로 제작돼 가방에서 꺼낸 후 펴기만 하면 사용할 수 있고,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엔 동봉된 팩을 이용해 테이블이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할 수 있다.
최근 1~2인 가구 증가로 인해 혼자만의 라이프스타일을즐기는 캠핑문화가 사회적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감성캠핑용품,캠핑카 추천제품으로 차량용 블루투스 스피커, 촬영 드론이 각광 받고 있다.
또한 바캉스시즌을앞두고롯데백화점대구점에서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지하2층 점행사장에서‘Hot Summer 스포츠/아웃도어 여름상품 종합전’을마련한다.
이번행사는유명아웃도어브랜드인밀레, 노스페이스, 빈폴아웃도어등이 참여하며 스포츠 의류 상품 및바캉스패션아이템도제안할예정이다.
아울러 식품매장에서는 캠핑시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바비큐제품을 비롯해 과일, 음료, 생수 등의 판매량도 올해 6~7월 작년 대비 24%의 신장세를 보이는 등 여름 상품의 판매가 전체적으로 활기를 띄고 있는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롯데백화점대구점 지하2층 삼섬모바일샵 매장의 경우 카메라기능을 갖춘 촬영드론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가 늘면서 최근두달(6월 1일~7월23일)동안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60% 증가했으며 블루투스헤드셋및 방수 스피커 제품 또한 동기간 대비43% 증가했다.
이와 함께 대구점 8층 가정관 하만카돈 매장의 경우 JBL 브랜드에 최근 개발한 휴대용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클립2(CLIP2)'제품 또한 인기다. 이 스피커는 화장실 및 인테리어 용품으로도 함께 사용가능 한 부분에서 최근SNS에서 각광을 받고 있으며 내구성이 강한 직물소재와 튼튼한 고무 하우징으로 디자인되어IPX7 방수 등급을 획득해 풀장, 해변, 캠핑장 등에서도 물에 젖을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클립2 스피커는 그린, 그레이, 블랙, 블루, 레드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캠핑하면 먹거리가 빠질 수 없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캠핑의 특성을 고려해 간단히 만들 수 있으면서도 뒷처리가 쉽고 단시간 내에 맛있는 식사를 준비할 수 있는 인스턴트식을 선호함에 따라 롯데백화점대구점 지하2층 식품관에서는햄, 참치 등의 가공식품과 즉석밥, 즉석카레 등 인스턴트 식품 매출이 직전 2주간 18.7% 가량 늘어났다.

이처럼 즉석식품으로 간단히 배를 채우고 당일치기 형태로 여행을 즐기는 추세이다 보니 소형 캠핑용품도 덩달아 매출이 증가했다대구점 7층 아웃도어매장의‘캠핑의자’는최근두달동안전년대비매출이 12.8% 늘었으며, 야외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맥주의 판매도 37.8% 증가했다.

롯데백화점대구점 관계자는 "한때 야외활동 마니아들만이 즐기는 취미활동으로 여겨지던 캠핑이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여가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최소한의 짐으로 감성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캠프닉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며“최근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설치가 간편하고 안전성을 갖춘 것은 물론 디자인도 신경쓴 신제품이 출시돼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어올여름 즐거운 캠프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현연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인기기사목록